본문 바로가기
인천 광역시

무료영화 : 로렌조 오일 / 2008년 11월 29일 14시 정각 / 상영장소 : 인천광역시 화도진도서관 제1평생학습

by Almuten 2008. 11. 26.
무료영화 : 로렌조 오일  /  2008년 11월 29일 14시 정각  /  상영장소 : 인천광역시 화도진도서관 제1평생학습관
작성자

똑똑

상영장소

인천 > 동구 > 인천광역시 화도진도서관 제1평생학습관

상영일자

2008년 11월 29일 / 14시 정각

문의전화

032)763-8132~4

시놉시스

오돈 부부는 로렌조라는 다섯살난 아들이 있다. 하지만 어느날 불행이 닥쳐오는데, 원인도 치료법도 모르는 ALD라는 진단을 받게되고 곧 죽게 된다는 비보였다. 그러나 이 치명적인 죽음 앞에 오돈부부는 굴복하지 않고 오직 지식과 논리를 바탕으로 아들의 병마와 싸우게 되고 마침내는 승리에 도달하게 된다. 오돈 부부는 ALD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관련된 서적도 적고 전문의들은 조직화 되어있지 않다고 느껴 그들은 ALD 심포지엄을 조직하기에 이른다.


ㆍ내용

{"투쟁하는 삶만이 의미가 있다. 승리냐 패배냐는 신이 결정할 일이니, 투쟁을 축하하자! - 스와힐리 전사의 노래(Swahili Warrior Song)"}



 오돈 부부에게는 로렌조라는 5살난 아들이 있다. 하지만 어느날 불행이 닥쳐오는데, 원인도 치료법도 모르는 ALD라는 진단을 받게되고 곧 죽게 된다는 비보였다. 그러나 이 치명적인 죽음 앞에 오돈부부는 굴복하지 않고 오직 지식과 놀리를 바탕으로 아들의 병마와 싸우게 되고 마침내는 승리에 도달하게 된다. 오돈 부부는 ALD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관련된 서적도 적고 전문의들은 조직화 되어있지 않다고 느껴 그들은 ALD 심포지엄을 조직하기에 이른다.



 어느날 우연히 폴란드 의학지에서 로렌조의 병과 비슷한 증세를 쥐에다 실험한 기사를 발견해 의사에게 자문을 구한다. 오돈부부는 ALD가 나쁜 지방산이 생기면서 생기는 병이므로 나쁜 지방산을 제거해 주면 되지 않겠냐는 논리에서 한발자욱 해결책 가까이 나가게 된다. 마침내 1984년, 역사적인 "로렌조의 경주"는 시작이 된다. 여러 어려움이 닥치게 되나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는데.



 [스포일러] 1984년 4월 로렌조 아버지는 식용이 가능한 불포화 지방산을 발견해야겠다는 생각이 떠오르게 되고 생화학자에게 이뢰하여 월간 하루도 쉬지 않고 연구한 끝에 1kg의 소중한 기름을 발견하여 오돈 가족에게 보낸다. 그 이후로 이 기름은 '로렌조 오일'이라 불리워 지고 ALD을 앓고 있는 모든 소년들에게도 공급되고 있다.



 이 기적을 탄생시킨 오돈 부부는 의학지식은 전혀없는 부부이지만 아들에 대한 깊은 사랑 하나로 전문의도 해낼 수 없었던 의료 역사상에 길이 기억될 업적을 탄생시켰고 로렌조는 14살이 되었다. 그러나 아직도 로렌조의 완벽한 회복을 위하여 한가지 더 풀어야할 숙제는 신체 활동의 윤활성을 돕기 위하여 '미엘린' 효소를 활성화 시켜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직도 오돈부부는 세계유명 전문의들과 연구를 하고 있다.









ㆍ약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