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북도 지역

무료영화 : 벤지 / 2008년 11월 15일 15시 정각 / 상영장소 : 경북도립의성공공도서관 시청각실

by Almuten 2008. 11. 9.
무료영화 : 벤지  /  2008년 11월 15일 15시 정각  /  상영장소 : 경북도립의성공공도서관 시청각실
작성자

백합

상영장소

경북 > 의성군 > 경북도립의성공공도서관 시청각실

상영일자

2008년 11월 15일 / 15시 정각

문의전화

054)832-0027

시놉시스

'벤지'라는 이름의 떠돌이 복슬강아지가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구하는 내용의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전형적인 가족영화로서, 1975년 전세계 흥행기록 3위라는 놀라운 히트를 기록한 작품.


ㆍ내용

'벤지'라는 이름의 떠돌이 복슬강아지가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구하는 내용의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전형적인 가족영화로서, 1975년 전세계 흥행기록 3위라는 놀라운 히트를 기록한 작품. 실질적인 주인공인 강아지 벤지의 연기는 어린이는 물론 노인에 이르기까지 감탄을 자아낸다. 따라서 영화의 대부분은 벤지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벤지로 출연한 히긴스란 강아지의 열연이 뛰어나다. 이러한 동물의 감정 표현을 위한 화면 처리에 영화 제작진의 숨은 노력이 돋보이게 한다. 우리나라에도 76년에 개봉되었는데, 주제가와 함께 상당히 잊혀지지 않는 영화가 되었다. 찰리 리치(Charlie Rich)가 부르는 즐겁고 경쾌한 주제곡은 75년도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하였다. 77년에 속편도 제작되었다.



 벤지는 영리하지만 떠돌이 잡종개로, 어느 화목한 가정에서 살게 된다. 그러나 가족의 아이들이 납치를 당하고 벤지는 기지를 발휘해 아이들을 무사히 구해낸다. 용감하고 영리한 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래시> 등의 전형성을 벗어나지 않는 평이한 줄거리지만 작고 영리한 강아지의 활약상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열광했다. 또한 이 영화가 상영된 후 많은 이들이 강아지 히긴스가 실제로 연기를 하는 것 같다고 해 화제가 됐었다. 감독 조 캠프는 이후 벤지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를 여러 편 제작했다.








ㆍ약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