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립 중구 대봉도서관 3월 무료영화 상영 안내

by Almuten 2008. 3. 10.
아들
아들 --- 시청각실 14:00 (전체 관람가)

감 독 : 장진
주 연 : 차승원 , 류덕환

제작사 : 아트서비스 상영시간 : 109분 장 르 : 국내영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YNOPSIS "15년을 기다린 눈부신 하루...아들을 만나러 갑니다" D-7일 "이제 일주일 남았습니다." 나는 죄를 저지른 대가로 남은 평생을 감옥에서 보내야만 하는 무기수입니다. 오늘 나에게 기적과도 같은 일이 생겼습니다. 마치 하느님이 내게 주시는 마지막 선물인 듯 나라에서 하루 동안의 휴가를 허락해준 것입니다. 이제 나에게도 '기다림'이라는 간절한 희망이 생겼습니다. 단 하루 동안이지만, 이제 드디어 아들을 만나러 갈 수 있습니다. D-5일 "아버지가 오신대." 오늘 뜻밖의 편지가 한 통 도착했습니다. 그 사람이 온다고 합니다. 나의 아.버.지. 그는 살인범입니다. 그의 얼굴도, 목소리도, 냄새도, 전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아버지'는 나의 일상 속에 이름뿐인 존재입니다


맨 오브 더 이어
맨 오브 더 이어 --- 시청각실 14:00 (12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베리 레빈슨
주 연 : 로빈 윌리엄스 , 크리스토퍼 월켄

제작사 : 유니버설픽쳐스 상영시간 : 115분 장 르 : 코메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심야 정치 풍자 토크쇼의 진행자인 톰은 매일 밤 신랄하면서 재미있는 정치 풍자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그러던 어느날, 톰은 자신의 쇼가 진짜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바로 본인이 직접 대선에 출마하는 것. 선거운동을 통해 특유의 신랄한 유머를 쏟아내며 점점 인기를 높여간다. 드디어 운명의 날이 밝고 결과는 놀랍게도 톰의 대통령 당선으로 밝혀진다. 하지만 예기치 않은 사실이 밝혀지며 톰은 대통령직을 수행할지 말아야 할지 심각한 고민에 빠져드는데...

바르게 살자
바르게 살자 --- 시청각실 14:00 (15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라희찬
주 연 : 정재영,손병호

장 르 : 코미디 상영시간 : 102 제작국가 : 한국 비디오출시사 : CJ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예측불허 은행 강도극 강도 시킬 땐 언제고 왜들 이러시나! 연이어 일어나는 은행 강도 사건으로 민심이 흉흉한 삼포시. 새로 부임한 경찰서장 이승우(손병호 분)는 유례없는 은행강도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그러나 이 훈련을 통해 민심도 얻고, 야심도 채우려는 그에게 뜻밖의 복병이 나타난다. 어수룩하게 봤던 교통과 순경 정도만(정재영 분)이 강도로 발탁되면서 훈련이 점점 꼬이기 시작한 것이다. 대충대충 훈련이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참가자들의 바램을 무시한 채 불성실한 인질들을 설득해가며 차곡차곡 준비된 강도로서의 모범을 선보이는 정도만. 경찰이든 강도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고지식한 성격 탓에 그의 머릿속엔 오로지 미션을 성공리에 끝내려는 생각뿐이다. 그의 강도 열연으로 모의훈련은 끝이 보이지 않고, 결국 특수기동대가 투입되고,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되는 등 훈련은 실전보다 더 빡세져 간다! 과연 이 훈련은 어떻게 끝이 날 것인가?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My Best Friends Wedding]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My Best Friends Wedding] --- 시청각실 14:00 (15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소니픽쳐스
주 연 : 소니픽쳐스

제작사 : 소니픽쳐스 상영시간 : 111분 장 르 : 드라마/로맨스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줄리안에겐 남자친구가 있다. 스물 여덟살까지 짝을 찾지 못하면 서로 구제해 주기로 약속한 마이클이...하지만 스물여덟이 얼마 안 남은 어느 날, 마이클은 그녀에게 엄청난 소식을 전한다. 결혼을 한다는 것이다! 그것도 부자 집안의 딸인 키미와...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 시청각실 14:00 (12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고어 버빈스키
주 연 : 조니 뎁,올랜도 블룸

장 르 : 어드벤처 상영시간 : 167 비디오출시사 : 월트디즈니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해적의 시대가 종말을 향해 치닫게 되면서 동인도 회사의 커틀러 베켓 경 (톰 홀랜더 분)은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 호와 그 선장 데비 존스 (빌 나이 분)를 통제할 힘을 갖게 된다. 더치맨 호는 제임스 노링턴 제독 (잭 데븐포트 분)의 지휘하에 5대양을 누비며 해적선들을 소탕하고 다닌다. 윌 터너 (올랜도 블룸 분)와 엘리자벳 스완(키이라 나이틀리 분), 바르보사 선장 (제프리 러쉬 분)는 플라잉 더치맨과 베켓의 함대에 맞서기 위해 해적 연맹의 아홉 영주들을 소집한다. 그러나 아홉명의 영주 중 빠진 사람이 한명 있었으니 그는 바로 잭 스패로우 선장 (조니 뎁 분). 최고의 해적 혹은 최악의 해적으로 꼽힐만한 인물 잭 스패로우는 2편에서 괴물 크라켄에게 먹혀 데비 존스의 저승으로 잡혀간바 있다.

킹덤 오브 헤븐 2 [Kingdom Of Heaven 2]
킹덤 오브 헤븐 2 [Kingdom Of Heaven 2] --- 시청각실 14:00 (15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스툴라 건나슨
주 연 : 제라드 버틀러 , 사라 폴리

제작사 : 창승 E&F 상영시간 : 90분 장 르 : 액션/모험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백성들의 신망을 받던 댄스의 군주인 흐로트가는 마을을 약탈하는 트롤을 제거하기 위해 베오울프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에 베오울프는 그의 용맹한 전사들을 이끌고 바다를 건너온다. 그러나 사실 트롤은 자신의 종족을 유지하기 위하여 마을을 괴롭힌 것이었다. 부모를 잃은 그렌델은 사악하고 신비한 힘을 가진 괴물이 아니고, 인간의 이기심과 멸시가 만들어낸 비극적인 복수의 화신이었다. 그렌델은 복수의 칼날을 갈며 복수의 때를 기다린다. 모든 준비를 마친 그랜델은 자신의 가족을 죽인 종족의 복수를 시작한다. 그랜델은 복수를 시작하기는 하지만 거친 종족의 저항으로 복수는 점점 수렁에 빠지기 시작한다. 과연 종족의 거대한 전사들과 한 명의 영웅 그랜델의 싸움은 어디까지인가...

트로이: 확장 감독판 [Troy: Director`S Cut
트로이: 확장 감독판 [Troy: Director`S Cut --- 시청각실 14:00 (18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볼프강 피터슨
주 연 : 브래드 피트 , 에릭 바나

제작사 : 워너브러더스픽쳐스 상영시간 : 196분 장 르 : 액션/모험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고대 그리스 시대, 가장 잔인하고 불운한 사랑에 빠지고 만 비련의 두 주인공 트로이의 왕자 '파리스' 와 스파르타의 왕비 '헬레네'. 사랑에 눈 먼 두 남녀는 트로이로 도주하고, 파리스에게 아내를 빼앗긴 '메넬라오스'왕은 자신의 형인 '아가멤논'과 함께 모든 그리스 도시국가들을 규합해 트로이로부터 헬레네를 되찾기 위한 전쟁을 일으킨다. 트로이 정복의 결정적인 키를 쥐고 있는 것은 불세출의 전쟁 영웅 '아킬레스' 뿐. 인간 중에는 당할 자가 없을 만큼 초인적인 힘과 무예를 가진 아킬레스는 모든 적국 병사들에게 공포의 대상이었다. 그러나 아킬레스는 전리품으로 얻은 트로이의 여사제를 아가멤논 왕이 빼앗아가자 몹시 분노해 더 이상 전쟁에 참가하지 않을 것을 선언하고 칩거해 버린다. 아킬레스가 전의를 상실하자 연합군은 힘을 잃고 계속 패하게 되고 트로이의 굳게 닫힌 성문은 열릴 줄을 모르는데...

판타스틱 4: 실버서퍼의 위협 [Fantastic 4: Rise Of The Silver Surfer
판타스틱 4: 실버서퍼의 위협 [Fantastic 4: Rise Of The Silver Surfer --- 시청각실 14:00 (12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팀 스토리
주 연 : 제시카 알바 , 이안 그루퍼드

제작사 : 20th Century Fox 상영시간 : 92분 장 르 : SF/판타지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판타스틱4가 세상을 평정하고 전세계인들의 스타로 추앙 받으며 살아온 지 2년, 이제 악의 화신 닥터 둠도 사라져버린 지구는 큰 혼란 없이 평화로운 상태를 유지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평화도 잠시. 예상치 못한 불길한 징조가 곳곳에서 나타나며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다. 이집트에 난데없이 폭설이 내리고, LA, 뉴욕 등 미국의 대도시는 대규모 정전 사태로 암흑천지가 되고, 거대한 소용돌이와 함께 런던의 템즈강 한가운데가 뚫리는 등 상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하지만, 그 혼란의 원인은 의문에 싸여있기만 하다. 그리하여 인류는 다시 판타스틱4를 찾게 되고, 그 의문의 정체는 인비져블과 판타스틱의 결혼식 날 모습을 드러낸다. 전세계에 걸쳐 파괴적인 힘을 과시해 온 존재는 바로 먼 우주의 행성에서 날아온 미스터리한 실버서퍼. 실버 메탈릭 스킨을 가진 실버서퍼는 무한 에너지의 원천인 서핑보드를 타고 다니며, 어떠한 물질도 관통할 수 있고 광속도와 맞먹는 초스피드로 이동하면서 강력한 힘을 행사한다. 이에 판타스틱4는 새로운 파워로 지구를 파괴하려는 위험에 맞서게 되고, 닥터 둠이 재등장하면서 인류와 판타스틱4의 미래는 점점 예측 할 수 없게 되는데….


판의 미로(오필리아의 열쇠)
판의 미로(오필리아의 열쇠) --- 시청각실 14:00 (15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길예르모 델 토로
주 연 : 이바나 바쿠에로 , 더그 존스

제작사 : 태원 상영시간 : 97분 장 르 : SF/판타지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아주 먼 옛날, 인간들은 모르던 지하왕국, 행복과 평화로 가득 찬 환상의 세계에 공주가 있었다. 햇빛과 푸른 하늘이 그리웠던 공주는 인간 세계로의 문을 열고 만다. 하지만 너무나 눈부신 햇살에 공주는 기억을 잃은 채로 죽어갔다. 꿈 많은 소녀, 오필리아는 만삭인 엄마와 함께 군인인 새아버지의 부대 저택으로 이사를 간다. 하지만 자신을 못 마땅해하는 냉혹한 새아버지에게 두려움을 느끼는데다, 신비한 숲으로 둘러싸인 저택의 이상한 분위기에 잠을 못 이루던 오필리아에게 요정이 나타난다. 신비로운 모습에 이끌린 오필리아는 요정을 따라 미로로 들어가게 되고 거기서 판이라는 기괴한 요정을 만난다. 판은 오필리아에게 그녀가 지하왕국의 공주였으나 인간세계로 나왔다 돌아가지 못하고 인간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알려주고 다시 공주로 돌아가기 위한 방법으로 세 가지 미션을 제안한다. 오필리아에게 판이 알려준 세 가지 미션은 용기와 인내와 희생에 관한 불가능한 모험들. 오필리아는 백지에 미션의 힌트가 그려지는 마법 동화책과 어디든 그리는 대로 문이 생기는 마법 분필, 그리고 충실한 안내자인 요정들의 도움을 받아 미션을 해결해 나간다. 과연 오필리아는 행복과 평화만이 존재하는 지하왕국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 --- 시청각실 14:00 (15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김상진
주 연 : 나문희 , 강성진

제작사 : 아트서비스 상영시간 : 120분 장 르 : 코메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매맞는 게 일상다반사인 약골도범, 외모는 야생버섯이나 심성은 비닐 하우스 속 꽃봉오리 같아 수시로 상처받는 소심근영, 이십대 중반이지만 공부건, 구직이건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무뇌종만. 이 함량미달 굴욕 3인조들이 교도소에 수감된 채 출산이 임박한 도범 아내의 보석금을 위해, 우즈베키스탄 맞선 사기로 날린 근영 어머니의 틀니값을 위해, 그리고 백수로서의 품위유지비(?)를 위해 통 크게 한 탕을 터뜨리기로 마음먹는다. 목표는 국밥재벌 권순분 여사. 여자이니 약골도범보다 힘도 약할 것이고 고령이니 소심근영보다 어리버리할 것이고, 돈은 쌓아놓고 사실테니 무뇌종만도 평생 먹고 살 수 있겠지...라고 생각했는데! 도범은 죽도록 맞고 근영은 눈물마를 날이 없다. 그리고 돈은??? 자기가 몸소 몸값을 받아주겠다는데...그 금액이 500억!!!! 엄청난 인질을 건드렸다. 엄청난 드림팀이 결성됐다.

김약국의 딸들
김약국의 딸들 --- 시청각실 14:00 (18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유현목
주 연 : 엄앵란 , 황정순

제작사 : 피터팬픽쳐스 상영시간 : 108분 장 르 : 국내영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경남 통영에서 20여년간 한약국을 경영하는 김씨에게는 각기 성격이 판이한 네 딸이 있다. 청상과부가 된 첫째 딸은 이기주의자였으며, 신여성인 둘째 딸 용빈은 이지적이었고, 또 관능적인 세째딸 용란은 말괄량이, 그리고 기독교신자인 넷째 딸은 얌전하고 성실했다. 때마침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용빈이 돌아온다. 김씨는 그간 어로사업에 손을 대었으나 최근 고기가 계속 잡히지 않아 집안이 기울기 시작하고, 이에 용빈은 학교를 그만두려 생각한다. 한편 야밤에 머슴 한돌과 밀회를 즐기려 빠져나가던 용란은 아버지에게 들켜 한돌은 마을에서 달아나고 용란은 중매로 다른 집안으로 시집을 간다. 그러나 용란은 시집간지 몇일만에 남편이 성불구라 만족시켜주지 못하자 친정으로 달려온다.

내생애 최악의 남자
내생애 최악의 남자 --- 시청각실 14:00 (15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손현희
주 연 : 염정아 , 탁재훈

제작사 : 에스엠픽쳐스 상영시간 : 95분 장 르 : 코메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년우정, 만취사고, 어쩌려고, 두번이나? “2차 가자 그랬지, 그게 그 2차야?” 걸핏하면 술 먹고 쓰러져있는 주연(염정아)을 업어다 나르기 10년째. 자기가 무슨 양갓집 규수인양, 칼 같은 귀가 시간을 지키는 성태(탁재훈)의 소개팅 뒷수습 10년째. 남녀 사이에도 완벽한 우정이 존재할 수 있음을 입증하며 10년을 함께해온 주연과 성태. 하지만 그들 주위엔 온통 결혼 이야기뿐이다. 친구들 중 유일하게 노처녀로 남겨진 주연을 위로하기 위해 2차까지 함께한 성태. 그러나 10년 우정은 하룻밤 사이에 깨져버렸다! 두 사람, 다음날 한 이불 속에서 눈을 뜬 것! 어떻게 쌓아온 우정인데… 하룻밤의 실수를 조용히 덮어두기로 하며 영원한 우정을 약속하는 화해의 잔을 나눠 마신 주연과 성태. 그리고 다음 날 아침, 문제의 모텔에서 그 모습 그대로 눈을 뜬다. 이 질긴 악연이 운명임을 받아들이기로 한 두 사람. 하지만 의외로 결혼 행진곡은 감미롭고 신혼 생활은 핑크 빛으로 빛난다. 두 사람은 완벽한 행복의 나날을 결심하며 유부남, 유부녀로서의 첫 날을 맞이 하는데…

라따뚜이+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니모를 찾아서 --- 시청각실 14:00 (전체 관람가)

감 독 : 타이틀 참조
주 연 : 각 타이틀 참조

제작사 : 브에나비스타 상영시간 : 110분 장 르 : 애니메이션/아동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YNOPSIS 1. 라따뚜이 절대미각, 빠른 손놀림, 끓어 넘치는 열정의 소유자 생쥐 레미!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일은 한적한 집에서 전설적인 요리사 구스토의 요리책을 보면서 요리를 익히는 것이다. 그러나 일련의 사건으로 레미는 가족들과 함께 보금자리를 떠나게 되고, 이와중에 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책을 챙기려다 하수구에서 길을 잃고 혼자가 된다. 그러던 중 레미는 운명처럼 자신이 동경해 온 구스토가 운영했던 파리의 별 다섯개짜리 최고급 레스토랑에 떨어진다. 그러나 생쥐의 신분으로 주방에 들어가기란 낙타가 바늘 구멍에 들어가는 것만큼 쉽지 않은 일. 그러나 자신이 꿈꿔온 주방의 분위기에 취해서 자신도 모르게 요리에 열중하게 되고, 급기야 일명 쓰레기 보이로 불리는 청소 담당 링귀니에게 걸리고 만다. 하지만 해고위기에 처해있던 링귀니는 레미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파트너로 함께 일하자고 제안하는데...

만남의 광장
만남의 광장 --- 시청각실 14:00 (12세 이상 관람가)

감 독 : 김종진
주 연 : 임창정 , 박진희

제작사 : Kd Media 상영시간 : 211분 장 르 : 국내영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YNOPSIS ‘삼청 교육대’에서 선생님이 오셨다! 강원도 인적 드문 곳에 위치한 평화로운 마을 청솔리. 이 작은 마을 분교에 오랜만에 새로운 선생님이 부임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 곳에 부임하기로 한 진짜 선생님 장근(류승범)은 부임 도중 지뢰밭에서 때 아닌 노숙(?)생활을 시작하고, 우연히 마을을 지나던 ‘삼청 교육대’ 출신의 공영탄(임창정)이 선생님으로 자리 잡는다. 답답할 정도로 대쪽 같은 성격에 매일 더하기 빼기만 가르치고, 선생님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수상한 공영탄. 청솔리 마을 사람들은 이런 공영탄에게 점점 의심을 품기 시작하는데… 그러던 어느 날 공영탄은 우연히 마을 이장(임현식)과 그의 처제 선미(박진희)의 은밀한(?)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회심의 미소를 짓는 공영탄. 의기양양 공영탄은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청솔리 주민들의 약점을 하나 둘씩 잡아내기 시작한다. 제각기 약점을 들킨 청솔리 주민들은 안절부절! 하지만 공영탄은 처치 곤란! 공영탄으로 인해 완전히 쑥대밭이 된 청솔리 마을...

* 문의전화 053)430-7740~7742



우편번호 :  700 - 730
주       소 :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 1동 111번지
e - mail  :  daebong@tgedu.net
교      통  :  순환 일반   2-1
 간선 일반   400-1, 427, 730
 간선 좌석   402,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