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지역

경기도립 과천 도서관 2월 영화상영 안내

by Almuten 2008. 2. 24.
상영주일
사랑과 인생
제목 키다리 아저씨 관람등급 12세
작성자 과천도서관 장르 드라마
영화상영일 2008-02-27(수)
상영시간 14:00
상영장소 
입력일 2008-01-30
포스터
감독  공정식
출연   하지원 (차영미)
연정훈 (김준호)


줄거리
to. 키다리 아저씨에게

“언젠가 이루어질 아저씨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저를 설레게 합니다.”

어린시절, 어머니는 저의 작은 손톱에 예쁘게 봉숭아 꽃물을 들여주면서 첫눈이 올 때까지 이 꽃물이 지워지지 않으면 첫 사랑이 이루어 진다는 아름다운 얘기를 들려 주셨답니다. ‘사랑’이 뭔지도 모르던 시절부터 저는 그 ‘첫사랑’이라는 것에 대한 남모를 설레임과 부모님의 따뜻함이 세상 전부였답니다.
하지만 그 시간도 오래지 않아 저는 혼자가 되었고…
어렵고 힘든 하루하루이지만 저에게는 항상 저를 지켜봐 주시고 도움의 손길을 보내두시는 고마운 분이 계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 이 방송국이 점점 좋아지려고 해요.”
제가 드디어 아저씨의 소중한 도움으로 꿈에 그리던 방송작가가 되어 새로운 방송국으로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방송국에서 일하는 이 PD님의 도움으로 방송국 가까이에 좋은 집을 구하게 되었고 집안에 텐트를 치고 사는 재미있는 친구 쫑(신이 分)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방송국에서 너무 가슴 떨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딱 저의 이상형인 남자를 보게 되었습니다. 자료실에서 일하는 김준호(연정훈 分)라는 사람인데요, 창피하게도 엘리베이터 안에서 너무 쑥스럽게 마주쳤지 뭐예요…

”가지 않는 시간, 보내지 못한 편지…??”
우연히 오늘 이전 집주인이 남기고 간 컴퓨터를 쓰다가 신기한 메일을 보았습니다. 아웃룩을 통해 도착한 ‘보내지 못한 편지'라는 제목의 이메일. 속에는 차마 고백하지도 못한 너무나 슬프고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가 하나하나 담겨 있었습니다. 저는 저에게 도움을 주었던 ‘키다리 아저씨’처럼 메일 속 슬픈 사랑의 주인공을 찾아 이전 집 주인의 사랑을 전해주기위해 메신저가 되어 주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라디오 방송 사연으로 메일 주인의 사랑을 전하다 보면 누군가 그 마음을 알게 되지 않을까요?

“저도 이제는 사랑을 시작하려나 봐요...
아저씨에게도 이 사람을 꼭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요사이 부쩍 준호씨와 계속 마주치게 되는 건 무슨 인연일까요? 점점 자료실 가는 일이 많아 지네요. 의외로 자상한 면을 가진 것 같으면서도 신비함이 있는 이 남자…
왠지 이 사람에게 제 마음이 향해가네요.


출처 :daum 영화




상영주일
사랑과 인생
제목 천국의 책방 관람등급 12세 관람가
작성자 과천도서관 장르 드라마
영화상영일

2008-02-29(금)

상영시간 14:00
   
포스터
감독   시노하라 테츠오
출연   다케우치 유코 (쇼코/카나코 (1인2역))
타마야마 테츠지 (겐타)


줄거리
천국의 책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케스트라에서 쫓겨난 피아니스트 겐타는 피아노를 칠 의미를 잃은 채 술에 취해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얼마 후 겐타는 낯설지만 왠지 익숙한 곳에서 눈을 뜬다.
겐타는 책방의 주인 야마키에 의해 단기 아르바이트로 천국에 끌려온 것이다. 천국으로 올라온 사람들로부터 의뢰 받은 책을 읽어 주는 것으로, 죽기 전 장래가 촉망 되는 피아니스트였던 쇼코에게 첫 의뢰를 받는다. 쇼코가 건네준 책장 사이에는 ‘영원’의 미완성 악보가 그려져있는데,,,

연화(사랑의 불꽃)
한편 지상에서는 쇼코를 꼭 닮은 조카 카나코가 지금은 중단된 마을의 불꽃놀이 축제를 부활시키기로 결심을 한다. 카나코는 불꽃놀이 중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연화”를 만들었던 타키모토를 찾아가게 되지만, 화약폭발사고로 애인이 청력을 잃은 뒤로 제조일을 그만 둔 상태. 카나코는 타키모토를 설득하려 그의 집을 찾아가는데, 그런 카나코를 본 순간 타키모토는 숨이 멎을 것만 같다.

사랑의 세레나데 ‘영원’의 시작
그 무렵 천국에서는 쇼코가 겐타에게 말을 건네고 있었다. "피아노를 치지 못하게 된 것은 화약 폭발 사고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에게서 불꽃을 빼앗고 싶지는 않아요." 쇼코의 연인이 바로 타키모토였던 것이다.
겐타는 쇼코의 도움을 받아 그녀가 작곡한 미완의 피아노 곡 “영원”을 완성시키기로 마음먹는다.

천국과 지상이 하나가 될 때
사랑을 이루지 못한 채 천국에 올라간 피아니스트 쇼코, 그녀의 도움을 받아 “영원”을 완성해 가는 켄타, 지상에서는 죽은 이모를 그리워하며 마을의 불꽃놀이를 다시 여는 카나코, “연화”를 만들어 달라는 부탁에 갈등하는 타키모토,,, 이들은 천국과 지상을 초월하여 각기 자신의 소원을 이루게 될까…?
출처 : daum 영화

과천시 별양동 안내

과천시는 경기도 중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북쪽으로 서울특별시와 접해있으며, 서쪽으로는 경기도 안양시, 동쪽으로는 성남시, 남쪽으로는 의왕시에 경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과천시 도서관길 12번지(별양동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이용시

지하철 4호선 과천역 하차하여 5번출구 옆




승용차 이용시

관악구 - 사당사거리에서 남태령고개쪽 방향으로 관문사거리를 지나, 과천성당 문원로 진입하여
                도서관삼거리 앞 도착


서초구 - 예술의전당 우면산터널 또는 양재TC 방향은,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를 이용하여
                정부과천청사 진입, 우체국사거리에서 우회전 또는 정부과천청사 중앙로 우회전하여
                도서관삼거리 앞 도착


운행버스 및 하차지점

 도시버스 : 1-1. 11-1. 11-2, 11-3  좌석버스 : 1550-3, 7007-1
 간선버스 : 540  지선버스 : 4424, 4425
 광역버스 : 9502, 95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