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 도서관 6월 넷째주 무료영화 상영 안내

by Almuten 2008. 6. 26.
클래식
  감 독 : 곽재용
  주 연 : 손예진
  등 급 : 12세
  상영월 : 6월
  상영일 : 2008.6.29.일(127분)
줄거리

같은 대학에 다니는 지혜(손예진 분)와 수경(이상인 분)은 연극반 선배 상민(조인성 분)을 좋아한다. 하지만 호들갑스런 수경이 상민에게 보낼 편지의 대필을 부탁하고, 지혜는 수경의 이름으로 상민을 향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지혜의 편지로 맺어진 수경과 상민이 가까워지면서 지혜는 괜한 죄의식에 상민을 멀리 하려 하지만, 우연하게도 자꾸만 마주치게 된다.

한편, 아빠를 일찍 여읜 지혜는 지금은 해외 여행 중인 엄마 주희와 단둘이 살다. 엄마의 빈자리를 털기 위해 다락방을 청소하던 지혜는 우연히 엄마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게 된다. 주희의 첫사랑의 기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비밀 상자를 보면서 지혜는 엄마의 클래식한 사랑을 조금씩 알게 된다.

1968년 여름... 방학을 맞아 시골 삼촌댁에 간 준하(조승우 분)는 그곳에서 성주희(손예진 분)를 만나, 한눈에 그녀에게 매료된다. 그런 주희가 자신에게만 은밀하게 '귀신 나오는 집'에 동행해줄 것을 부탁해온다. 흔쾌히 수락한 준하는 흥분된 마음을 가까스로 누르며 주희와의 약속 장소에 나간다. 그런데 갑작스런 소나기를 만나 배가 떠내려가면서 귀가 시간이 늦어지고, 이 일로 주희는 집안 어른에게 심한 꾸중을 듣고 수원으로 보내진다. 작별 인사도 못하고 헤어진 주희를 향한 준하의 마음은 안타깝기만 하다. 그렇게 방학이 끝나고 학교로 돌아온 준하는 친구 태수에게 연애편지의 대필을 부탁받는데, 상대가 주희란 사실에 깜짝 놀란다. 하지만 태수에게 그 사실을 말하지 못하고, 태수의 이름으로 자신의 마음을 담아 주희에게 편지를 쓴다.

편지를 대신 써주며 사랑이 깊어간 엄마와 자신의 묘하게도 닮은 첫사랑. 이 우연의 일치에 내심 의아해하는 지혜는 상민에 대한 생각이 더욱 깊어만 간다. 하지만 이미 친구의 연인이 되어버린 그를 포기하기로 마음먹는데...

작성일 : 2008-05-21 15:37:38
작성자 : 관리자


스파이더맨 3
  감 독 : 샘 레이미
  주 연 : 토비 맥과이어
  등 급 : 12세
  상영월 : 6월
  상영일 : 2008.6.22.일(139분)
줄거리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 어느 날, 스파이더맨은 외계에서 온 수수께끼의 유기체인 심비오트(Symbiote)에 감염되고 스파이더맨은 오리지날 스파이더맨에서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으로 변화한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강력해진 파워를 얻게 된 스파이더맨은 자신의 힘에 도취되어 마음껏 세상을 즐긴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뉴 고블린(제임스 프랑코)'이 된 해리와 물리 실험에 노출되어 능력을 얻게 된 피터의 삼촌을 죽인 진범 '샌드맨(토마스 헤이든 처치)'은 호시탐탐 스파이더맨을 노리는데...

한편, 피터의 삶에서도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 직장 동료인 에디 브록(토퍼 그레이스)이 스파이더맨을 쫒아다니며 연신 특종을 잡아 신문사의 영웅으로 떠오르며 그를 위협한 것. 하지만 브록은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여자친구 그웬(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을 위험에서 구해준 후, 그녀의 관심이 온통 그에게 쏠리자 스파이더맨에게 증오의 감정을 갖게 된다. 그리고 그가 벗어 던진 심비오트가 브록에게 전이되어 가장 강력한 악당인 '베놈'으로 진화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힘을 지니게 된 스파이더맨과 그를 노리는 뉴 고블린, 샌드맨, 베놈과의 피할 수 없는 사상 최대의 대결이 시작된다!

작성일 : 2008-05-21 15:34:03
작성자 : 관리자


달콤한 열여섯
  감 독 : 리처드 글레이저
  주 연 : 에밀리 라이오스
  등 급 : 15세
  상영월 : 1월
  상영일 : 2008.6.15.일(90분)
줄거리

15세 생일을 앞둔 막달레나는 갑자기 아이를 임신한다. 걱정이라곤 없던 그녀의 삶은 뒤죽박죽이 되고, 엄격한 아버지는 그녀를 종조부 토마스와 사촌 카를로스에게 보내버린다. 얼떨결에 같이 살게 된 세 사람, 막달레나는 그곳에서 삶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배워간다.

영화제 소개글.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아픔과 고통을 견뎌야 할까? <달콤한 열여섯>은 예수를 임신한 동정녀 마리아의 이야기를 상징적으로 차용한 성장 영화다. 두 감독은 1950~60년대 영국 영화를 비판했던 ‘키친 싱크 드라마’를 변형해서 자신들의 영화를 ‘네오 싱크 드라마’라고 장난스럽게 지칭한다. 그러나 <달콤한 열여섯>은 계급 갈등이나 냉소적인 유머 뿐 아니라 현대 사회와 가족, 성장에 대한 깊은 성찰도 더불어 보여준다. 한편 토마스 역의 찰로 곤잘레스는 샘 페킨파의 <와일드 번치>와 <가르시아>에 출연했던 베테랑 배우로, 노련한 연기를 보여준다. 2006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관객상

씨네휴 영화축제 소개글. <리틀 미스 선샤인>을 연상시키는 또 한 편의 선댄스영화제가 낳은 화제작. 열다섯번째 생일을 앞두고 자신의 임신 사실을 접하게 되는 막달레나. 마른 하늘에 날벼락처럼 평화롭던 일상이 산산조각 나버린 그녀에게 펼쳐지는 새로운 인생이 흥미와 감동을 동시에 주며, 신인 감독들과 배우들이 어떻게 이 영화로 세상을 놀라게 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웃집 야마다군
  감 독 : 다카하타 이사오
  주 연 : 야마다군
  등 급 : 전체
  상영월 : 6월
  상영일 : 2008.6.8.일(104분)
줄거리

아사히 신문에 연재되었던 이시이 히사이치(Hisaichi Ishii)의 4컷짜리 동명 만화를 지브리 스튜디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야마다씨네 다섯 가족들의 세상 사는 모습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아기자기하게 그린 작품으로, 사랑스런 이야기와 화면이 매력적이다. 제작 전부문에 컴퓨터가 사용되어 스튜디오 지브리 설립 후 최초의 완전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총제작비 16억엔 중 디즈니(브에나비스타)가 10%를 투자하였는데, 이는 지브리와 디즈니 간에 처음으로 이루어진 합작 작품이라고 한다.
화려한 휴가
  감 독 : 김지훈
  주 연 : 김상경, 안성기
  등 급 : 12세
  상영월 : 8월
  상영일 : 2008.6.1.일(125분)
줄거리

1980년 5월, 광주. 광주에 사는 택시기사 민우( 김상경 분). 어릴 적 부모님을 여의고 끔찍이 아끼는 동생 진우(이준기 분)와 단둘이 사는 그는 오직 진우 하나만을 바라보며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다. 진우와 같은 성당에 다니는 간호사 신애(이요원 분)를 맘에 두고 사춘기 소년 같은 구애를 펼치는 그는 작은 일상조차 소중하다. 이렇게 소소한 삶을 즐기는 이들에게 어느 날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진다. 무고한 시민들이 총,칼로 무장한 시위대 진압군에게 폭행을 당하고 심지어 죽임을 당하기까지 한다. 눈 앞에서 억울하게 친구, 애인, 가족을 잃은 그들은 퇴역 장교 출신 흥수(안성기 분)을 중심으로 시민군을 결성해 결말을 알 수 없는 열흘 간의 사투를 시작 하는데…
* 문의전화 042)936-2797



<<< 도서관 찾아오시는 길(신탄진고등학교 길 건너 200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