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립 구덕도서관 4월 넷째주 무료영화 상영안내

by Almuten 2008. 4. 22.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문화강좌실

일 자

제  목

감 독

주 연

등 급

시 간

장 르

4/6

스쿨 오브 락

리차드 링클래이터

잭블랙

전체 109 드라마

락 밴드 단원인 듀이 핀은 로커답지 않게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 때문에 밴드에서 쫓겨난다. 월세가 밀려 집에서도 쫓겨나게 된 그는 급한 김에 친구 네드의 이름을 사칭하고,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의 대리교사로 취직한다.
수업 첫날부터 공부를 가르칠 생각은 않고 시간 때울 궁리만 하던 듀이는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 열릴 락 밴드 경연대회에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려는 것!
클래식기타와 피아노, 첼로, 심벌즈 등의 악기를 다뤄본 애들을 뽑아, 리드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드럼을 가르치고, 다른 아이들에겐 백 보컬, 매니저, 코디, 장비 담당 등의 일을 맡긴다. 3주 동안 듀이와 아이들은 여자 교장 멀린스의 눈을 피해 교실에서 락 음악을 연습하고, 드디어 오디션 접수까지 끝낸다.
마침내, 경연대회가 있던 날, 듀이가 가짜 선생임을 알게 된 학부모들은 멀린스 교장을 앞세우고 대회장으로 쳐들어오는데…

4/13 원탁의 천사

권성국

이민우.하동훈 15 105 코미디

간절한 소망을 이루어준다. 단, 결과는 책임지지 않는다. 사기전과로 교도소 복역 중인 영규는 출소 전날, 감방동기이자 석조파 두목인 장석조의 강압에 못이겨 발야구를 하다가 뇌진탕으로 죽게 된다. 출감 후 아들 원탁에게 최고의 아빠로 거듭나겠다는 꿈도 못 이룬 채 사망한 영규. 그런데 이때 그의 영혼 앞에 천사가 나타난다. 자신의 존재를 영~믿지 못하는 영규에게 거의 이용하지 않는 천사 날개를 펴보이며 존재증명에 나서는 천사. 영규는 천사에게 아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부탁한다. 천사는 천국의 명을 거역하느냐 마느냐를 잠시 잠깐(약 3초?) 고민하다가 영규를 며칠간 환생시키기로 한다. 그런데 아뿔싸! 하필이면 고딩으로 환생할 줄이야!
필요하면 조폭의 몸을 빌어서 인간도 된다. 한편, 천사에겐 영규 외에 거둬야 할 영혼이 또 하나 있었으니 그는 바로 영규의 감방동기, 장석조. 억세게 운 나쁘게 세상을 떠난 영규와는 달리 위풍당당하게 교도소 문을 나선 장석조는 자신의 조직이 완전히 와해된 사실을 알게 된다. 그에게 남은 것은 두뇌회전 안되는 부하 3명뿐. 석조는 믿을 수 없는 현실에 부들부들 떨며 80년 형 각그랜저를 몰다가 폭주족들과 다툼을 벌이고 교통사고로 사망직전에 이르른다. 이제 천사는 석조의 영혼을 온전히 거두면 임무완수! 하지만 그는 영규의 간곡한 부탁을 돕기 위해 석조의 육체를 빌어 인간이 된다. 이제 뜻하지 않게 조폭이 된 천사는 본격적으로 동갑내기가 된 아빠 영규와 아들 원탁의 인생에 개입하기 시작한다.

4/20 어머!
물고기가 됐어요

스테판 헬드마크


전체 78 애니메이션

부모님들이 외출한 틈을 타 바다로 튄! 무지하게 장난심한 세꼬마, 플라이, 스텔라, 척.
태풍을 만나 우연히 신비한 동굴로 들어간다. 거기엔 살짝 맛이 간 괴짜박사 맥크릴이 물고기가 되는 약을 만들고 있던 중이었다. 빙산이 전부 녹으면 지구가 바다로 뒤덮일거래나 뭐래나. 그러나 사고로 약을 마셔버린 스텔라. 어머! 불가사리로 변해버리고...
상어와 상어칫솔, 말을... 하다!?
스텔라를 구하라! 물고기가 되는 ''약''을 마시고 ''캘리포니아 산 날치''와 ''뚱보 해파리''로 변한 플라이와 척. 그때 동시에 바다에 떨어진 해독제는 그만 지나가던 상어와 그의 부하 상어칫솔 조가 마셔버렸다! IQ 한자리에서 갑자기 말도 하고 똑똑해져버린 상어칫솔 조는 나쁜 짓을 시작하려는 음모를 꾸미는데... "이제 세상은 내 꺼야!"
48시간! 해독제를 찾아랏!
물고기가 되어 신이 난 플라이, 사샤라는 착한 해마친구까지 생긴 스텔라. 하지만 논리漁 척은 심각하다. "지금 이럴때가 아냐! 48시간 내에 해독제를 마시지 않으면 우린 영원히 물고기로 살아야한다구!" 아이들은 해독제를 찾기 위해 조 일당에게 접근하지만 곧 잡히고 만다. 이제 더 이상 시간이 없다!

4/27 어바웃 러브 존 헤이 제니퍼 러브 휴이트 15 112 드라마

우연이 운명의 계시로 느껴진 어느날 밤에....
밤거리를 걸어가던 아치는 우연히 길거리에 놓인 우체통을 발견하고는 오랫동안 짝사랑하던 앨리스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적어버린다. 그냥 적기만 할뿐이라 생각했던 카드는 실수로 아치의손에서 미끄러져 우체통 속으로 들어가고 아치는 경악을 금치 못한다.
앨리스는 다름아닌 자신의 절친한 친구 샘의 여자였던 것!
러브레터 한통을 향한 엇갈린 상상이 시작되다!
익명으로 전해진 러브레터를 받은 앨리스. 샘의 사랑이 담긴 카드로 생각한 앨리스는 마냥 행복해 지고 시치미를 떼는 샘을 위해 자신을 '미지의 여인'으로 위장. 자극적이고도 은밀한 답장을 샘에게 보낸다. 하지만 샘은 카드의 존재를 앨리스에게 말하지도 않고 '미지의 여인'의 존재에 야릇한 호감을 보이는데...

 

 
 
부산광역시 서구 서대신동 3가 산2-3번지 (우편번호 : 602 - 093)
관장실 : 051)241-6465 총무과 : 051)254-0921 자료봉사과 : 051) 254-0922
종합자료실 : 051) 254-0923 팩스 : 051)253-2470
 
 
 
 
   
지하철 : 서대신동역 하차 후 동아대순환버스 이용
버 스 : 아래 버스 이용 후 동아대학교병원 앞 하차
부산역 : 67, 167, 지하철
산복도로 : 190, 70
충무동 : 190, 8, 15, 지하철
영 도 : 8, 70, 190
학장동 : 67, 161
하 단 : 2, 11, 지하철
송 도 : 16, 16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