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영도도서관 8월 둘째주 무료영화 상영안내

by Almuten 2008. 8. 4.
영화상영 > 도서관행사 > 영화상영
 
운영시간 : 14시부터 운영장소 : 도서관 2층 영상미디어실 운영내용 : 영화상영내용 안내
 
속고 속이는 화려하고 유쾌한 사기행각을 또 벌리다! 
대니 오션과 참모인 러스티 라이언, 소매치기 계의 떠오르는 샛별 라이너스 캘드웰등 11명의 오션 일당들이 라스베가스 카지노 거물 테리 베네딕트의 금고를 턴지도 어언 3년이 지났다. 자그마치 1억 6천만 달러의 거액을 서로 나눈 뒤, 각자 어두운 과거를 청산하고 쉽지만은 않은 일이지만. 조용히, 올바르게 살려고 노력해왔다. 그런 그들이 하나, 둘, 다시 모이게 된다. 멤버 중 누군가가 약속을 깨고 베네딕트와 내통하면서, 1억 6천만 달러를 되갚아야 하는 처지에 몰렸기 때문이다.기한 내에 돈을 갚지 않으면 엄청난 복수를 하겠다고 베네딕트는 벼르고 있고, 나눠 가졌던 돈은 이미 바닥나 버린 상태. 할 수 없이 그들은 다시 한 번 한탕을 모의하게 된다. 11 명에 1명 더 멤버가 늘어난 만큼 판도 더욱 커졌다! 그러나 설상가상으로 러스티의 옛 연인이자 유로폴의 유능한 수사관 이사벨이 그들을 뒤쫓고, 자신이 최고의 도둑임을 자처하는 일명 ‘밤 여우’ 프랑소와 뚤루까지 가세해 누가 세계 최고인지를 가리자며 오션 일당을 방해하기 시작한다. 이에 오션 일당은 대니의 아내 테스를 영입, 최고의 한탕을 노리는 작전을 실행하게되는데….
제      목 오션스 트웰브
상영일자
2008.8.31(일)
소요시간
143분
제한연령 12세관람
감      독 스티븐 소더버그
주      연
작은 키에 여려 보이는 유희는 학생이자 듀얼리스트이다. 
어느 밤, 유희는 할아버지가 선물해주신 고대 이집트의 공예품 천년퍼즐을 맞추는데 성공하고, 이는 사막아래 깊이 잠들어 있던 고대악마 아누비스를 깨어나게 한다. 
유희는 천년퍼즐을 맞추면서 어둠의 유희라는 강한 자아를 갖게 되고, 이로 인해 왕년의 챔피언인 카이바를 물리치고 듀얼 몬스터즈 카드게임 세계 챔피언으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어둠의 유희가 가지고 있는 이집트 신의 카드로 인해 챔피언의 자리를 빼앗긴 카이바는 유희에 대한 앙심을 품고 듀얼몬스터 카드게임의 창시자인 페가수스를 찾아가 이집트 신의 카드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내기 위한 대결을 벌인다. 
한편, 5,000년 전 어둠의 유희 의해 패망하여 잠들었다가 다시 깬 고대악마 아누비스는 오래 전 자신의 세계종말계획을 방해한 어둠의 유희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이를 위해 승부욕에 눈 먼 카이바를 이용, 유희와 위험한 대결을 하게 만든다. 
이런 아누비스의 계략을 눈치채지 못한 카이바는, 페가수스에게서 얻어낸 카드를 가지고 유희에게 정면대결을 신청한다. 카이바의 배틀돔에서 마주 선 어둠의 유희는 본능적으로 무언가 이상한 기운을 눈치채지만 승부에 집착하는 카이바의 강요에 못 이겨 대결에 임하게 된다. 
둘의 대결은 파국을 향해 치닫고, 카이바는 마침내 품고 있던 빛의 피라미드 카드를 꺼내 든다. 순간, 어둠의 유희가 가진 이집트 신의 카드는 힘을 잃게 되고, 이를 지켜보던 친구들과 본래의 유희는 고대이집트의 공예품인 천년퍼즐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데.. 
한편, 이상한 기운을 느껴 카이바를 찾아 왔다가 이를 본 페가수스는 아누비스와 빛의 피라미드가 가진 비밀을 조금씩 알게 되지만, 이미 유희와 친구들은 천년퍼즐 안의 죽음의 미로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는 상황. 
어둠의 유희는 카이바와의 카드대결이 단순한 카드게임이 아닌 실제 생명에너지까지 파멸시키는 죽음의 게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고 카이바를 말리려 한다. 마침내 아누비스는 자신의 계획대로 게임이 진행되지 않자 본 모습을 드러내는데… 

복수에 불타는 아누비스의 파괴적인 힘에 대항한 유희는 마지막 결전에서 친구들과 전세계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제      목 유희왕
상영일자
2008.8.27(수)
소요시간
97분
제한연령 전체관람
감      독 츠지 하츠키 감독
주      연
더 악랄하게, 더 교묘하게, 더 강력해진 그녀들이 돌아왔다!
한 손엔 낫을 한 손엔 고스톱을!
마파도 무서운 할매 6총사의 귀환!!
160억짜리 로또당첨권으로 담배를 말아 맛있게 피워버린 사나이, 충수!
낫과 호미의 위력으로 서울촌뜨기들을 피똥싸게 부려먹은 마파도 할매6총사! 그들이 다시 만났다~
한탕주의를 못버린 충수에게 또다른 기회가 찾아왔다!? 
바로 재벌회장 박달구의 어릴 적 첫사랑 꽃님이 찾기! 꽃님이가 쭈그렁할망구가 되어 살아있다는 동백섬 을 찾아 배를 타지만, 딸기코를 한 음주운항 선장에 왼종일 토하고만 있는 길동무 기영까지 세트로 조난을 당하고 충수와 기영은 어느 외딴 섬에서 눈을 뜨는데… 그곳은 또! 마파도다!
동백섬은 지도에도 없는 섬 마파도의 지리학적 이름이었던 것! 이 무지막지 할매들 가운데서 청순가련 소녀 꽃님이를 찾아야 한다는 미션 임파서블만으로도 벅찬데… 예전엔 그저 어느날 섬으로 굴러들어온 두 남자를 복(福)이라 생각하며 부려먹었던 할매들, 이번엔 전문타짜를 방불케하는 협공작전으로 쩜당 밭일 1시간짜리 맞고 승부에서 약 6년 어치의 밭일을 따낼 정도의 고수가 되어있다. 
마파도의 유일한 글 깨나 아는 지식인이었던 회장댁은 대책없는 치매끼에 툭하면 모른다고 잡아떼고, 괴력의 여장부 여수댁은 새로 마련한 소까지 가세, 그야말로 무적천하장군으로 부활! 마파도의 섹시할매를 자청하던 마산댁은 몸매관리 한답시고 날이면 날마다 마당에서 괴상한 체조에 빠져있다. 말은 안통해도 늘 미소지어주던 제주댁마저 전설의 타짜가 되어 현란한 손놀림을 과시한다. 거기에 늘 욕을 달고 살았던 진안댁의 사촌언니 뉴페이스 영광댁은 한 술 더뜨는 거친 입담을 자랑하며 충수와 기영의 마파도생활을 힘들게 하는데…충수는 무사히 꽃님이를 찾을 수 있을까??
오늘도 곡괭이질이 시작된다……
제      목 마파도 2
상영일자
2008.8.24(일)
소요시간
138분
제한연령 12세관람
감      독 이상훈 감독
주      연
커다란 눈망울과 어깨를 덮는 귀, 그리고 보드라운 털을 가진 레이디는 주인아저씨 짐이 주인아줌마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 카커 스패니얼종의 귀여운 강아지이다. 주인부부의 사랑을 독차지하면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무럭무럭 자란 레이디는 어여쁜 숙녀가 된다. 이웃집에 사는 독신강아지인 조크과 트러스티가 그런 레이디를 흠모하자 레이디는 약간의 공주병 증세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주인부부가 새로 태어날..
제      목 치킨리틀
상영일자
2008.8.20(수)
소요시간
81분
제한연령 전체관람
감      독 마크 단달 감독
주      연
평범한 일상도 비범한 사고현장으로 만드는 천부적 재능의 소유자 미스터 빈. 
그가 일상에서 벗어나 멋진 휴가를 떠나는 행운의 주인공이 된다. 런던의 한 교회 추첨 행사에서 칸느 여행권과 최고급 캠코더를 얻은 것. 
칸느가 어떤 곳인가?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이며 영화인들에게는 꿈과 영예를 안겨주는 칸느 국제영화제 개최지 아닌가? 
이렇게 멋진 칸느에 공짜로 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은 미스터 빈은 설레는 가슴을 부여잡고 칸느로 향한다. 런던에서 파리로~ 파리에서 초고속열차 테제베를 타고~ 칸느로~~!! 고고씽~
그러나… 같은 길도 인도가 아닌 차도로 다니고, 눈 앞에서 기차 놓치며, 여권과 티켓 분실을 일삼는 미스터 빈은 파리에 도착한 순간부터 상상을 초월하는 무모한 사건사고를 일으킨다. 그리고 빈의 험난한 상황에 건방진 러시아 소년과 미모의 여배우, 그리고 세계 최고의 자뻑 감독까지 합세 하는데… 
과연 미스터 빈은 무사히 칸느 해변에 도착할 수 있을까?
제      목 미스터빈의 홀리데이
상영일자
2008.8.17(일)
소요시간
89분
제한연령 전체관람
감      독 스티브 벤디랙 감독
주      연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 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웡카(조니 뎁)라는 인물.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웡카는 몇 년 동안 공장 밖으로 나가본 적도 없다고 한다. 그가 어떤 사람이고, 왜 초콜릿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지 모두들 궁금해 할 뿐이다. 어느 날, 윌리 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 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이제 전 세계 어린이들은 황금티켓을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다.
제      목 찰리와 초콜렛 공장
상영일자
2008.8.13(수)
소요시간
115분
제한연령 전체관람
감      독 팀버튼 감독
주      연
천계로부터 전해진 기억되지 않은 전설 
먼 옛날 , 천공도시들의 연합인 천계에는 드라카니안 , 휴메노스 , 비스터 이렇게 세 종족이 있었다 . 어느 날 드라카니안 중 이무기라는 용이 야수에 의해 부모가 죽고 혼자 남은 인간 아기를 인간의 출입이 금지된 천계로 데려와 그의 친구인 휴메노스 우라흐와 몰래 키우게 되고 , 아기는 자라 소녀가 된다 . 그러나 평소 이무기를 미워하던 한 드라카니안에 의해 이 사실이 천계 상부에 알려지고 여의주는 지상으로 추방 , 이무기는 연금 당한다 . 드라카니안이 성체가 될 때 얻게 되는 빛나는 구체를 여의주라 하는데 혼자 살아갈 그녀를 위해 이무기는 자신의 여의주를 소녀에게 이식하고 우라흐에게 그녀를 부탁한다 . 인간세계에 들어온 우라흐는 아무르란 소년을 택해 그녀를 지키게 한다 . 그러나 여의주가 없는 이무기는 곧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고 우라흐는 소녀의 여의주를 다시 이무기에게 돌려주려 한다 . 하지만 여의주를 이무기에게 돌려주게 되면 소녀 또한 죽음을 피하지 못한다 . 이미 그녀를 사랑하게 된 아무르는 이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와 함께 도망친다 . 한편 여의주를 잃은 이무기는 죽는 것이 아니라 두 개의 존재로 갈라져 내부에 잠재해 있던 어둠의 힘 부라퀴가 깨어나게 된다 . 세계 파멸을 위해 여의주를 찾으려는 부라퀴. 그리고 이를 저지하려는 우라흐 . 그리하여 그들의 긴 전쟁이 시작되었던 것이다 . 

LA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진 의문의 대형 참사 . 단서는 단 하나 , 현장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비늘뿐 . 사건을 취재하던 방송기자 이든 (제이슨 베어 )은 어린 시절 잭 (로버트 포스터 )에게 들었던 숨겨진 동양의 전설을 떠올리고 . 여의주를 지닌 신비의 여인 세라 (아만다 브록스 )와의 만남으로 인해 이무기의 전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음을 직감한다 . 전설의 재현을 꿈꾸는 악한 이무기 부라퀴 무리들이 서서히 어둠으로 LA를 뒤덮는 가운데 , 이들과 맞설 준비를 하는 이든과 세라 . 모든 것을 뒤엎을 거대한 전쟁 앞에서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
제      목 디워
상영일자
2008.8.10(일)
소요시간
90분
제한연령 12세이상
감      독 심형래 감독
주      연
아름답고 평화로운 숲속 마을의 아침. 그러나, 곧 갑작스런 소음에 곰돌이 푸와 친구들은 두려움에 떨며 깜짝 놀라 일어나게 된다. 곰돌이 푸를 비롯해 피글렛, 티거는 해결사 토끼의 집으로 달려가고, 이들을 모습을 지켜 보던 꼬마 루도 토끼네 집으로 향한다. 곰돌이 푸와 친구들은 그들이 들었던 괴상한 소리의 정체에 대해서 토끼에게 서로 앞 다투며 설명을 해주고, 이 때 꼬마 루가 토끼 집 근처에서 헤팔럼의 거대한 발자국을 발견하게 된다. 이를 본 곰돌이 푸와 숲 속 친구들은 헤팔럼의 출현에 두려움을 느끼고, 오직 꼬마 루만이 헤팔럼을 체포하러 다 함께 떠나자고 제안을 한다. 이에, 친구들은 고민 끝에 드디어 숲속 마을 옆에 사는 헤팔럼의 소굴에 들어가서 헤팔럼을 체포해 오기로 결정한다. 그러나, 정작 헤팔럼의 체포를 제안했던 루는 친구들이 너무 위험한 일이라며 같이 갈 수 없다고 결정한다. 하지만, 호기심 많은 루는 급기야 혼자서 헤팔럼 소굴로 들어가는데….
제      목 푸의 헤팔럼
상영일자
2008.8.6(수)
소요시간
68분
제한연령 전체관람
감      독 무비프랭크 니슨
주      연
도서관 위치
버스노선
6-1, 7, 9, 9-1, 71, 508번 이용
(남항동 정류소에서 하차)

지하철 노선
지하철 남포동역에서 하차 후 영도방면 상단 버스노선 이용

전화번호/주소 등 연락처
606-802 부산광역시 영도구 절영로 119번지(남항동2가 236-4번지)
TEL(051)413-6054,5
FAX(051)419-49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