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지역

무료영화 : 호피와 차돌바위 / 2008년 9월 25일 20시 정각 / 상영장소 : 시네마테크 KOFA 1관

by Almuten 2008. 9. 22.
영화제목 : 호피와 차돌바위  /  2008년 9월 25일 20시 정각  /  상영장소 : 시네마테크 KOFA 1관
작성자

똑똑

상영장소

서울 > 마포구 > 시네마테크 KOFA 1관

상영일자

2008년 9월 25일 / 20시 정각

문의전화

02-3153-2075

시놉시스

훌륭한 검술 선생을 찾아 떠돌던 차돌바위는 산에서 잠을 자다 한밤 중에 늑대 떼의 습격을 받는다. 이제는 죽었구나 생각하는 순간, 누군가 나타나 늑대들을 해치우고 사라진다. 다음날 아침, 늑대의 배에 난 십자모양의 칼자국을 본 차돌바위는 자신을 구해준 사람이 번개 검법으로 유명한 호피임을 안다. 검술을 배우기 위해 호피를 찾아 나선 차돌바위는 호피를 사칭하는 순진한 도적 곰쇠를 만나 함께 여행을 떠난다. 한편, 호피는 최진달 대감이 여진족의 요괴 도마술 장군에게 보내는 진상물 행차를 습격하여 재물을 빼앗는다. 최진달은 도마술에게..


ㆍ내용

악의 무리들아! 올테면 와라! 여기 호피와 차돌바위의 신나는 활극이 있다!


차돌바위는 과거를 보러간 홍길동과 헤어져 산에서 하룻밤 자던 중 늑대떼의 습격을 받는다. 이제는 죽었구나 생각한 순간 누군가가 나타나 늑대들을 모조리 해치운다. 날이 밝고 늑대의 배에 난 십자모양의 칼자국을 본 차돌바위는, 어제의 그 사람이 번개 검법으로 유명한 호피임을 알게 된다. 검술을 배우기 위해 호피를 찾아나선 차돌바위는 산 속에서 호피를 사칭하는 도적 '곰쇠'를 만나 그를 굴복시키고 같이 여행하게 된다. 한편 호피는 최진달 대감의 선물 보따리 행차를 습격하여 재물을 빼앗고, 그덕에 덩달아 차돌바위 일행까지 쫓기게 된다. 실은 최진달의 선물보따리는 북쪽 오랑캐 요괴 '도마술'에게 이 나라를 바친다는 문서였고, 최진달은 이를 찾기 위해 과거 호피의 스승이었던 파계승 골반 대사(도사가 아님!)를 초청한다. 옛 스승과 제자의 대결은 무승부로 끝나고, 도망치던 호피와 차돌바위는 삭풍선생을 만나 죄를 뉘우치고 검술을 연마하게 됩니다. 그러나 북방6진을 개척한 아버지 이세진 장군이 최진달의 모함으로 인해 죽음을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된 호피는 복수심에 불타게 되는데.









ㆍ약도




댓글